document.onkeypress = getKey;
반응형

홀덤(포커) 규칙

(빨리 규칙을 대충이라도 알고 친구들과 포커 경기에 어울리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밑에 서열만 읽고 외우신 후 함께 어울리세요!!!)

요즘 술자리 후 친구들과 자주 하는 홀덤의 규칙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언제까지 초딩처럼 도둑잡기만 하고 원카드 게임만 할 수는 없잖아요ㅎㅎ

함께 포커(홀덤)를 하고 싶은데 할 줄은 모르겠고, 같이 어울리고는 싶고...저도 그런 기분이 들고 포커의 세계에 들어왔으니깐요ㅋㅋ

몰라서 뻘줌하게 있지 마시고 이글 한 번만 읽어보세요.


자! 홀덤을 하려면 규칙을 알아야겠죠?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바로 '족보'입니다.

쉽게 말해 서열이죠.


자 낮은 패 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열 10위 '탑'

같은 숫자, 같은 모양, 연속된 수가 아닌 경우



서열 9위 '원페어'

같은 숫자가 2장인 경우



서열 8 '투페어'

같은 숫자 2장 + 같은 숫자 2장 인 경우



서열 7 '트리플'

같은 숫자가 3장인 경우



서열 6'스트레이트'

5장 모두 연속된 숫자인 경우


서열 5'플러쉬'

5장 모두 같은 모양의 무늬인 경우



서열 4 '풀하우스'

같은 숫자 3장 + 같은 숫자 2장 인 경우




서열 3 '포카드'

4장이 모두 같은 숫자 인 경우



서열 2위 '스트레이트 플러쉬'

5장 모두 같은 모양의 연속된 숫자



서열 1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

10/J/Q/K/A인 스트레이트 플러쉬



★숫자의 서열은 A/K/Q/J/10/9/8/7/6/5/4/3/2 입니다.

★홀덤에서 무늬는 우열을 가라지 않습니다!(세븐포커에서는 스페이드, 다이아, 하트, 클로버 순 입니다. 흔히 앞글자를 따서 '스,다,하,클' 이라고 하죠.)

★서열 6위에서 스트레이트는 A/2/3/4/5가 가장 낮은 스트레이트이고, 가장 높은 스트레이트는 10/K/J/Q/K/A 입니다. 흔히 10/K/J/Q/K/A을 '마운틴' 이라합니다. 단,  K/A/2/3/4 처럼 A→2로 가는 스트레이트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먼저 위 족보부터 외워주세요~

음...처음 본 분이라면 많이 어색하고 헷갈리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다들 한 번 쯤은 원카드나 도둑잡기 하면서 포커카드가 어떤 구성으로 되어있는지 보신 적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하트(빨강), 다이아(빨강), 스페이드(검정), 클로버(검정) 모양 4개와 숫자(A/K/Q/J/10/9/8/7/6/5/4/3/2)12개로 이루어진 것이 바로 포커카드입니다. 즉 모양4개(4) X 숫자12개(12) = 48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 지금 친구들이 포커카드 경기를 하는데...하고는 싶은데...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라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

이글 읽고 바로 자신있게 참가하세요. 물론 조금 더 자세한 규칙을 알고 있으면 좋지만 착한 친구들이라면 족보만 안다고 하고 가서 "나 사실...잘 못해ㅠㅠ 알려주면서 같이 해!"라고 자신있게 말하면 친구들이 스몰 블라인드나 빅 블라인드, 그리고 레이즈 하는 방법 등등을 잘 설명주실거라 믿어요ㅎㅎ



너무 많은 돈을 걸고 하는 것은 친구들과의 싸움을 불러 일으키고 서로 얼굴 붉히는 일을 만든다는 거 다들 잘 아실거라 믿어요ㅎ 이제 친구들이 포커게임을 할 때 구석에 박혀있지만 말고! 자신있게 뻥카를 치고 배팅을 할 수 있길 바랄께요!


다음 글에서 더욱 자세한 텍사스 홀덤의 규칙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