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onkeypress = getKey;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홍빛하늘입니다. =) 오늘은 제가 가장 인상깊게 플레이했던 스팀 시뮬레이션 게임을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시뮬레이션 게임은 난이도가 꽤 높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있는 편이죠. 그렇기 때문에 처음 시뮬레이션 게임을 접하시는 분들은 조금 꺼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가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게임들은 한 번 플레이 했다하면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중독성과 재미를 모두 챙긴 게임들이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플레이 하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해요~ 그럼 첫 번째 게임부터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프리즌 아키텍트 (Prison Architect)




    첫 번째 게임은 '프리즌 아키텍트'인데요,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해요. 이 게임은 건설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한 때 시뮬레이션 게임 붐을 일으킬 정도로 열기가 굉장히 뜨거웠죠. 게임 제목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감옥, 교도소를 운영, 건설하고 또는 죄수가 되어 탈옥하는 게임입니다. 2012년에 정식으로 발매를 했는데도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플레이 하고 계실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게임입니다. 시뮬레이션 게임 답게 난이도가 조금은 있는 편이지만 몇 번만 플레이 해보면 익숙해지실거라 생각해요. 현재 스팀에서는 32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림 월드 (RimWorld)




    두 번째 게임은 '림 월드'인데요, 전 처음에 이 게임을 플레이 할 때 프리즌 아키텍트의 제작사가 만든 후속작으로 착각했었답니다. 그만큼 프리즌 아키텍트의 게임형식을 많이 따온 게임이고 실제로 다른 개발사이지만 프리즌 아키텍트 개발사의 허락을 맡고 게임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비슷한 형식이지만 게임 내용은 전혀 다르답니다. 림월드는 난파선의 세 생존자가 새로운 행성에서 궁극적인 탈출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살아나가는 내용의 게임입니다. 2015년 정식 발매 하였으며 현재 스팀에서는 32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산소미포함 (Oxygen Not Included)




    세 번째이자 마지막 게임은 Klei사에서 제작한 'Oxygen Not Included'인데요, 돈스타브 개발사의 차기작 답게 생존 콜로니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출시한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았을 정도로 따끈따끈한 게임이지만 출시하자마자 엄청나게 좋은 평가들을 받고 있답니다. 척박한 우주 행성의 지하에서 산소 부족으로 죽지 않도록 잘 생존해 나가야 하지만 산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요소, 크리쳐, 식량 등을 체크해야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돈스타브'보다 생존하기 어렵다고 느껴집니다. 현재 스팀에서는 21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위 3가지 게임을 같이 추천드린 이유는,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3가지 게임 모두 굉장히 비슷한 형식의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 게임 중 하나의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 하신 분들은 나머지 게임들도 틀림없이 재밌게 플레이 하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해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뵈요^^ DY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