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onkeypress = getKey;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홍빛하늘입니다. =) 오늘 6월 21일 리니지M이 출시되었는데요, 엄청난 사전예약 수를 기록한 것처럼 서버에 접속 장애가 일어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하지만 큰 기대와는 달리 많은 유저분들의 실망과 아쉬움의 목소리가 들려왔죠. 이를 대변하듯이 리니지M의 개발사인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연이어 폭락했었습니다. 많은 기대속에 신규 게임의 출시됨에 따라 개발사의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많은 투자자분들이 예측해왔었지만 실제는 그렇지가 않았죠. 그 이유로는 게임 내의 거래소 부재도 있지만, 공매도 논란도 크게 한몫했습니다. 한국 거래소 조사 결과 20일 엔씨소프트 공매도 거래량은 19만6256주(거래 대금 762억4961만원)를 기록했고 이는 일일 공매도 거래량으로 최대 규모라고 하네요. 엔씨소프트의 배재현 부사장은 자신이 보유중인 8000주를 출시 직전 매도한 것에 대해 스톡옵션 행사를 위한 것이라는 반박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공매도 논란 속에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반등하는 것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리니지 모바일을 플레이한 유저분들의 반응과 후기도 굉장히 다양한데요. 퀘스트를 통한 레벨업이 쉽다, 무과금의 진입장벽이 낮다 등 만족한다는 의견도 많았지만, 예전의 향수를 느끼기 어렵다, 과금을 너무 유도한다, 그래픽이 아쉽다 등등 실망에 섞인 목소리도 많이 들렸습니다. 많은 MMORPG 팬분들이 기대하면서 기다린 게임이지만 실망이 큰 만큼, 앞으로 새롭게 출시될 MMORPG 장르의 게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오픈월드 RPG 게임 장르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있는 출시 예정작들을 데리고 와봤습니다. 



    첫 번째 출시 예정작은 라그나로크 모바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라그나로크R만을 지난 4월에 정식 출시했지만, '라그나로크 모바일'은 중국에서만 선행 출시를 한 상태입니다. 우리나라에서의 정식 출시는 올해 하반기는 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에서 출시한지도 1년째에 접어들었는데 중국 모바일 게임에도 순위권에 드는 등 중국 시장도 잘 공략한 것 같죠. 하지만 개발사 '그라비티'가 우리나라 개발사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한국에 정식 론칭을 하지 않은 것은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그만큼 제가 이 게임을 해보면서 게임의 완성도와 재미 모두 충분히 만족했기 때문인데요, 이 게임은 중국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과정이 쉽지는 않습니다. 저는 구글 미국 계정을 통해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 플레이를 했구요, 중국어 번역은 라그나로크 팬 분들이 직접 제작하신 영어 번역을 다운 받아 사용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제가 3일 밤낮을 미친듯이 할 정도로 흡입력있는 게임이라 인상깊었네요.




    두 번째 출시 예정작은 검은사막 모바일입니다. 검은사막은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오픈월드 대규모 MMO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검은사막 온라인은 15년 7월 경에 출시하였으며 많은 유저로부터 호평을 받아 유료 가입자수 200만명, 스팀 판매량 30만장을 기록하는 등 열기를 이어나가고 있죠. 최근에는 중국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여 올해 정식 론칭한다고 합니다. 이런 검은사막이 모바일로 곧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PC에 출시한 2015년 경부터 모바일 검은사막을 개발이 시작되었다고 하기 때문에 내년 안에는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지네요. 아직 CBT가 없었기 때문에 직접 모바일로 플레이해보지는 못했지만, 방대한 오픈월드와 컨텐츠를 갖고있는 검은사막이 모바일화 된다는 것에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위에 언급했던 3개의 게임 모두 PC 온라인 게임으로 명성을 떨친 후 모바일게임으로 개발, 출시되었는데요, 다음에 위 게임들이 정식 런칭이 되고나서 더 상세한 플레이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