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onkeypress = getKey;
반응형

이번에는 후쿠오카여행 중 이동하는 방법, 교통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저는 여행중 지하철이나 열차는 이용하지 않았고 계속 버스만 이용했어요.

 

버스를 이용해 후쿠오카, 유후인, 벳푸 가는 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할께요. (후쿠오카에서 유후인, 벳푸 등 다른 도시를 버스로 가기 위해서는 고속버스를 이용해야 한답니다.)

 

1. 산큐패스 이용

만약 저처럼 후쿠오카, 유후인, 벳푸를 다녀오고 싶으시다면 북산큐패스 3일권을 미리 한국에서 구매해서 가시면 좋은데요, 일본 고속버스, 일반노선버스는 우리나라보다 비싸고, 구간마다 돈이 부과되기 때문에 여행객들을 위해 패스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일본 현지에서도 사실수 있지만 한국에서 구매하시면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다니 혜택을 받으면 좋겠죠?

산큐패스를 사게 되면 고속버스 뿐만 아니라 후쿠오카 시내의 모든 버스, 유후린 버스 등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2. 고속 버스 예매하기

후쿠오카에서 유후인으로 가고 싶다면, 고속 버스 예매를 서둘러야 해요.

적어도 한달 전에는 예약을 해야 가능하답니다.

만약, 혹시라도 늦게 일정이 잡히셨다 해도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벳푸를 경유하여 유후인으로 갈 수도 있어요.

저 역시 늦게 예약을 하는 바람에 벳푸를 경유했는데요, 두 번 버스를 갈아타야 하는 부담감이 있긴 하지만 차 속 경치를 더 오래볼 수 있다는 또 다른 장점이 있겠네요.

만약 벳푸를 경유해서 유후인으로 가고 싶으시다면, '간나와 버스 정류장'에서 고속버스를 예매해두고 유후린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스 예약 사이트는 '하이웨이버스'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뜹니다. 크롬을 이용하시면 한국어로 번역이 되기 때문에 쉽게 예약하실 수 있어요.

예약을 하신 뒤, 이메일 온 예약번호를 출력해서 하카타 역이나 후쿠오카 공항에 창구에 가시면 직원분들이 친절히 처리해주신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