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onkeypress = getKey;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홍빛하늘입니다. :) 인디 음악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져 가는 요즘! 인디 밴드들의 콘서트와 축제가 많아지는 것을 보니 인디 음악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네요. 오늘은 인디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한 두 밴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쏜애플''짙은' 이라는 밴드인데요!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쏜애플 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8F%9C%EC%95%A0%ED%94%8C)


 쏜애플은 2009년에 결성된 남성 4인조 인디밴드 입니다. 뛰어난 연주 실력과 몽환적인 분위기를 가진 밴드로 유명한데요. 현대 사회의 고독을 연주하며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밴드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단독 콘서트가 티켓 오픈 몇 분 만에 매진되는 등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만 얼마 전 성차별적 발언으로 이슈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잘못을 뉘우치고 반성함으로써 더 멋진 아티스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잘못된 발언이라고 생각하며, 확실한 사과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표곡은 서울, 아지랑이, 시퍼런 봄, 낯선 열대 등이 있는데요. 제가 추천 드리는 곡은 '매미는 비가 와도 운다' 입니다. 쏜애플 특유의 감성과 사운드가 잘 도드라지면서도 대중성을 겸비한 곡이기 때문이죠!


출처 :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A7%99%EC%9D%80)


 다음은 '짙은' 입니다. 2005년 데뷔한 2인 밴드인데요, 2011년 EP [백야] 발표 후 기타리스트 윤형로가 군입대로 탈퇴한 후 남은 보컬 성용욱이 1인 밴드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사실 싱어송라이터라고 하는 게 더 맞을 수도 있겠네요 :)

 '짙은'의 노래는 듣는이의 감정을 자극한다고 표현하고 싶은데요. 갑자기 슬픈 날, 우울한 날, 안 좋은 일이 있던 날, 또는 누군가가 보고 싶은 날 밤에 듣게 되면 어느새 눈물을 흘리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 일하랴 공부하랴 바빠서 내 자신을 잃어버린 건 아닐까 걱정하는 당신, 인간관계가 힘든 당신, 문득 우울한 당신. 오늘은 '짙은'의 노래를 들으며 애써 외면하고 있었던 마음 속 이야기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여러분의 희망찬 앞날을 축복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상 다홍빛하늘이었습니다. ^^

 아참, 추천곡은 '잘 지내자, 우리', '백야' 입니다. 오늘의 두 곡, 꼭 들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