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onkeypress = getKey;
반응형

통영루지를 재미있게 타고난 후, 바로 근처에 있는 한려수도 케이블카를 타러 갔습니다.




한려수도 케이블카는 <통영 미륵산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라는 정식 명칭과 함께, 2008년 운행을 시작한 이래로 국내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려 1975m! 

또한 케이블카 타기 전 루지를 즐기신 분들은(패밀리 콤보의 경우 4인 한정)  2일 이내에 티켓을 제시할 시 인당 1000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니 참고하세요!

(반대로 케이블카를 타고 루지를 탈 경우, 1회 사용권 구입 시 1000원 할인이 주어집니다)


통영 루지만큼은 아니더라도 여기도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ㅠㅠ 덕분에 30분 정도 기다려서 타야했지만 번호표 덕분에 많이 기다리지 않았어요.

케이블카 측도 이를 배려해서 대기시간 동안 볼 수 있는 명소들을 명시해 놨습니다. 케이블카 여행 후 가 볼 명소가 다양하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산과학관을 가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녹록치 않았습니다)

통영 루지 모습이 먼저 보이네요. 이때도 줄이 엄청나게 서 있네요 ㅎㄷㄷ...

루지 코스도 보이고

미륵산 너머 바다도 보이고

근처 골프장까지 보이네요!

케이블카 상부역사에 도착! 미륵산 정상에 올라갈지(약 20분 정도 소요), 전망대에 갈지 고민하다가,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기로 결정!(힘들어...)

전망대에 가는 중 다양한 돌 조형물도 보고~


드디어 전망대에 도착! <후아유 - 학교 2015>의 촬영지이기도 하며, 국립공원 100경 중 최우수 경관 선정에 빛나는 곳입니다.



유명한 가곡 <향수>의 시인인 정지용의 시비도 있네요! 광복 후 통영 풍경을 보며 '나는 통영포구와 한산도 일대의 아름다운 풍경을 내 문필로는 표현할 능력이 없다' 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상부역사에서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다시 돌아오는 것으로 마무리! 이것으로 통영 여행이 마무리되어 아쉽긴 하지만, 집에 가면서 중간에 어디를 들러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