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onkeypress = getKey;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홍빛하늘입니다. 어제 2017 삼성라이온즈 선발투수 라인업에 대한 예측글을 썼는데요. 오늘 자로 재크 패트릭 선수를 삼성라이온즈의 외국인 투수로 영입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사실 삼성라이온즈가 영입에 실패했던 마우로 고메즈 선수나 현재 삼성 선발진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앤서니 레나도 선수에 비해 이름값은 상당히 떨어지는 선수입니다. 기본이 100만 달러를 넘어가는 KBO리그 외국인 선수들의 몸값에 비해 45만 달러라는 금액은 초라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용병 선수들은 까보기 전에는 모른다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가성비 용병이 될 수 있을지, 항간에 떠도는 말대로 일본리그 쓰레기를 주어온 것인지는 이번 시즌이 끝나봐야 알 수 있는 것이지요. 리그마다 적응 패턴이 다르기에 일본에서의 실패가 한국 KBO 리그에서의 실패를 뜻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계약서에 사인하는 재크 패트릭_ 삼성라이온즈 제공>


재크 패트릭 선수(Zach Petrick)는 키 191cm, 몸무게 88kg의 건장한 체격을 갖고 있는 우완투수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럼 재크 패트릭의 기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우선 재크 패트릭 선수의 일본 성적입니다. 이 기록은 NPB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 뚜렷한 성적을 보여주지 못하고 47.1이닝만을 던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1군에서 신뢰받지 못하고 저번 시즌 대부분의 시간을 2군에서 보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재작년까지 뛰었던 세인트루이스 산하 마이너리그에서의 기록을 살펴볼까요?



    이선수 기록 찾기 힘들어서 한 참을 찾아 헤맸는데요. 마이너리그 승격 속도는 나쁘지 않았으나, 4점대 중반의 방어율과 함께 1.3정도의 WHIP를 기록하고 있는 선수로 보입니다. 마이너리그 기록만 봤을 때는, 9이닝당 볼넷 허용률과 홈런 허용률이 2.1과 0.7로 꽤나 낮은 선수라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선수로 보입니다. 하지만 안타를 많이 허용한다는 점에서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참고로 이기록은 Baseball-reference 사이트에서 찾은 기록입니다.


    그냥 45만 달러라는 금액만큼이나 무난해 보이는 선수입니다만 최근 KBO리그 입성 선수에 비해서는 이름값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마이너리그 세부스텟을 살펴보았을 때는 그다지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삼성라이온즈가 올해 재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앤서니 레나도 선수와 재크 패트릭 선수, 그리고 나머지 한 명의 용병타자의 선전이 필수적인데요. 과연 어느정도의 활약을 펼칠지 궁금합니다. 총액이 45만 달러밖에 되지 않는 선수라는 점에서 삼성 팬들은 의심을 떨칠 수 없겠지만, 세부 스텟이 나쁘지 않은 선수라는 점에서 선수에게 일단은 믿음을 주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레온, 플란데, 벨레스터보단 낫겠죠. 다홍빛하늘이었습니다. DY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