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onkeypress = getKey;
반응형

    7월달의 포르투 월드컵 이후로 이번 9월 25일부터 10월 1일 오늘까지 청주 직지 3쿠션 당구 월드컵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청주 월드컵은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월드컵인 만큼 예선을 거쳐 본선 32강에 우리나라 선수들이 10명이나 진출하게 되었는데요, 저번 월드컵에서 우승컵을 쥔 김행직 선수를 포함하여, 허정한, 김형곤, 최성원, 이충복 등 많은 실력자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앞서 29일 32강의 경기 결과입니다. 자료 출처는 빌리어즈 TV 공식 페이스북이구요. 참고로 이번 청주월드컵은 MBC 스포츠 플러스와 빌리어즈 TV에서 중계되는데, MBC 스포츠 플러스는 온에어가 안되는 것 같고 빌리어즈 TV는 카카오 티비를 통해서 인터넷에서도 중계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도 필요하지 않아서 상당히 편리하다고 개인적으로 느꼈습니다. 아래에 빌리어즈 티비 온에어 주소입니다.

http://web-tv.kakao.com/channel/1333847/livelink/1618187?metaObjectType=Channel




    32강 경기 결과에서 주목할 점이 있다면 세계 3위, 4위에 순위되어있는 마르코 자네티 선수와 프레드릭 쿠드롱 선수가 각각 최성원 선수와 즈엉 아잉 부 선수에게 격파당한 것입니다. 특히 세계 순위 15위에 랭크되어있는 우리나라의 최성원 선수는 자네티 선수를 상대로 20이닝만에 경기를 끝내면서 좋은 컨디션임을 보여줬네요. 이 밖에도 다니엘 산체스 선수가 에버 3.33을 기록하면서 세계 순위 1위의 저력을 보여준 듯한 경기를 해주었습니다. 한편 산체스 선수는 동호인들이 뽑은 청주월드컵 우승 1순위 후보인 만큼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답니다. 당구 세계 순위에 관한 포스팅은 아래 주소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theredsky.tistory.com/103



    앞서 30일에 진행된 16강 경기 결과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변이 많이 일어난 16강이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었죠. 32강에 저력을 보여준 1위 산체스 선수가 제넷 선수에게 발목을 잡혔고 브롬달 선수 또한 시드훔 선수에게 저엉말 아쉽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시드훔 선수의 7점차 리드를 역전하여 40점을 먼저 따냈지만 승부치기에서 2-1로 재역전당하고 말았죠. 영원한 강자가 없다는 것이 정말 당구의 묘미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들었네요. 허정한 김행직 두 선수의 대결에선 김행직 선수가 올라가면서 즈엉 아잉 부를 이긴 조재호 선수와 붙게 되었네요. 코리안 매치가 계속 된다는 것이 정말 안타깝지만 재미있는 결과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빌리어즈 티비 온에어에서 중계를 보면서 이번 긴 추석 연휴 때 청주 월드컵 직관을 못간게 정말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빅매치와 흥미로운 경기의 연속인데요, 이 글을 쓰는 오늘 10월 1일 1시간 후 부터 4강전이 펼쳐지니 빨리 8강전 경기 결과 포스팅을 마무리해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