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onkeypress = getKey;
반응형


    프랑스에서 10월 23일부터 시작되었던 라볼르 월드컵이 29일자로 끝나면서 당구 세계 랭킹 또한 조금의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UMB에서 가장 최근에 집계한 당구 세계 랭킹에 따르면 우리 나라의 가장 핫한 선수인 김행직 선수가 세계랭킹 2위에 올라왔습니다. 아래는 최신 10월 29일자 당구 랭킹 순위표입니다. 


출처 - UMB WORLD RANKING


    위 사진이 잘 안보이시거나 다른 순위를 참조하시려면 아래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umb-carom.org/AP/cm/PG56L2/Union-Mondiale-de-Billard.aspx



    위 랭킹을 보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김행직 선수의 랭킹 상승인데요, 3쿠션 4대천왕 중 한 명으로 불리는 딕 야스퍼스를 제치고 3위에서 2위로 순위가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라볼르 월드컵에서 두 선수가 얻은 포인트는 그림에서와 같이 모두 16점씩으로 동일하죠. 그 이유는 UMB 당구 랭킹 집계가 가장 최근에 열린 몇 개의 대회에서만의 점수를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작년 9월 4일 한국에서 개최된 구리 당구 세계 월드컵의 점수는 이제 더 이상 포함하지 않은 것인데요, 준결승까지 진출한 딕 야스퍼스 선수는 38점을 받았고 좋지 못한 성적을 기록한 김행직 선수는 5점을 받았지만 이 점수가 제외되면서 김행직 선수가 역전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랭킹 1위인 다니엘 산체스와의 격차가 45점 밖에 차이나지 않아 김행직 선수가 다음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최성원 선수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세계 랭킹1위를 또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라볼르 월드컵의 결과 순위입니다. 우리나라의 당구 신동이라 불리는 조명우 선수가 준결승에서 아쉽게 쿠드롱 선수에게 패하면서 결승까지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이 밖에도 좋은 에버리지와 하이런을 기록하면서 강동궁 선수와 김행직 선수가 10위권 내에 위치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브롬달 선수는 이번 우승으로 80점의 점수를 획득하면서 6위에서 4위까지, 김행직 선수를 바짝 따라잡는 무서운 기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예 조명우 선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38점을 획득했지만 작년 구리 월드컵의 준결승 점수인 38점을 다시 잃으면서 147점의 점수를 유지해 세계 랭킹 21위를 그대로 유지 중입니다.


                                 라볼르 월드컵에서 쿠드롱과 준결승 대결 중인 조명우 선수


    올해의 다음 당구 월드컵은 12월의 이집트 후르가다 월드컵입니다. 현재 2017시즌 월드컵 랭킹 1위는 김행직 선수인 만큼 다음 월드컵 준비도 열심히 준비해서 한국 최초 시즌 챔피언에 꼭 선정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고로 김행직 선수의 시즌 랭킹은 1위(218점)으로 바로 아래에 브롬달 선수(210점)가 바짝 따라오고 있어 정말 흥미로운 월드컵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